kcif 국제금융센터

KCIF 국제금융센터

ENG

국제금융International Finance

주식

아마존 효과(Amazon Effect)의 인플레이션 영향

ㅁ [이슈] 지난주 잭슨홀 미팅에서 아마존 효과(온라인 소매업체 점유율 확대)에 따른 대형
    유통업체의 가격결정방식 변화와 인플레이션 영향에 대한 논문이 공개(8/25일)

ㅁ [주요 내용] 온라인 소매업계 경쟁이 심화하면서 유통업체들의 발빠른 가격결정이 ▲판매
    상품의 가격변동주기 축소 ▲단일 가격화 현상을 강화시킴. 이에 따라 ▲외부 충격의 
    소매가격 민감도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

ㅁ [시사점] 대형 유통업체들의 가격결정방식 변화로 연료가격 상승, 환율 상승 등 외부 
    비용 발생요인이 물가에 빠르게 반영되어 인플레이션에 영향을 미칠 소지

국제금융센터 직원 정보 확인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국제금융센터 직원 정보 확인

정보의 무단수집 방지를 위해 아래 보안문자를 입력해 주세요.
보안문자

KCIF 서비스 안내

  • 정기보고서/국제금융/세계경제 보고서 전문(  자물쇠  제외)
  • 금융ㆍ경제지표 데이터 및 차트(경제ㆍ금융 전망자료 및 상세페이지 제외)

정보이용에 불편을 끼쳐 드려 죄송합니다. 정보이용과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정보이용 문의

임주형 팀장 (TEL : 02-3705-6151, E-mail : jhlim@kcif.or.kr)